2020-02-27 , 1144 Views

[국제교류팀]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안내

안녕하세요국제교류팀입니다.

 

해외파견 학생의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을 안내 드립니다.


* 해외대학에서 발급된 성적표가 국제교류팀에 도착한 학생들에게 아래와 같은 메일을 일괄 발송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 대응 조치의 일환으로한시적으로 학점이전 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문의 및 보고서 제출국제교류팀 oia@ewha.ac.kr

(하단에 첨부된 정보기입 반절지 서식을 보고서와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참여한 프로그램에 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확인한 후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성적확인 및 학점이전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학점이전은 프로그램 종료 후한 학기 이내에 완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본 성적표가 영문표기가 아닐 시영문번역본을 추가로 준비해서 제출하기 바랍니다.

 

 

<참여 프로그램별 준비 서류>

 

종류

국제교류팀 파견

개별유학

(사전등록자에 한함)

프로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ISEP 교환프로그램

계절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연수

(단기파견장학 프로그램

(어학/계절)

개별프로그램

(방문/어학/계절)

필요서류

(1)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목차 제외)

(2)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3) 파견교 평가지

(4) 정보기입 반절지

(1)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목차 제외)

(2)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3) 파견교 평가지

(4) 정보기입 반절지

각 파일의 제목에 반드시 [ISEP] 명시

(1)국문보고서 : A4사이즈 5장 분량

(2)영문보고서 : A4사이즈 1장 분량

(3)파견교 평가지

(4)정보기입 반절지

(1) 국제교류팀

설문조사

(보고서 제출 불필요)

(2) 정보기입 반 절지

 

(1) 정보기입 반절지

(보고서 제출 불필요)

절차

1) 위 4가지 파일을 국제교류팀 메일로 전송

(파일명에 파견학기파견학교명프로그램명학번이름 명기)

2) 국제교류팀에서 접수 후성적표 사본 이메일로 받음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1) 국제교류팀으로 정보기입 반절지(첨부서식제출이메일로 발송되는 성적표를 확인하고 학점 이전 신청 가능(보고서 제출 필요 없음)

2)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하기

(전공과목의 경우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학점이전 유레카 입력은 파견직후 학기의 개강일부터 입력가능함(: 20-2 파견자는 2131일 입력가능)

 

 

 

[보고서 작성 유의사항]

1) 서류 작성 인원

  -국문보고서개인별 또는 최대 3명 공동작성 가능

  -영문보고서개인별 작성(해당 언어권 언어로 작성 가능)

  -파견교 평가지개인별 작성

  -정보기입 반절지개인별 작성

 

2)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파일이름 파견시기_파견대학_성명_국문보고서or영문보고서or평가서

) 2018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_국문보고서

   2018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최이화,박이화_국문보고서

  -파일형식 MS Word (PDF 또는 HWP 파일 제출 불가)

  -필수서류가 하나라도 누락되면 접수처리 불가

⇒ 성적표 사본 발급은 단 한번만 가능하고 이후 추가 발급 불가하며본인이 성적표 사본을 분실한 경우파견교 측에 추가 발급 요청해야 함

파견보고서는 국제교류팀 홈페이지-파견보고서에 게시되며 향후 파견될 이화학생이 파견학교를 선택하거나 파견준비를 하기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나 학교소개는 검색 내용을 붙이는 대신 개인이 직접 소개하는 내용으로 작성 요망)

 

 

3) 3명 공동작성 시 유의사항

(대표 1인이

국문보고서(공동작성)1+영문보고서(개인별작성)3+파견학교평가지(개인별작성)3를 취합

→ 국제교류팀 이메일로 파일 전송

(공동작성자명을 보고서에 필히 명시할 것

(대표 1인이 보고서를 제출한 다음반드시 개인별로 국제교류팀에 이메일로 문의하여 성적표 확인 필수(성적표는 본인만 수령 가능)

⇒ 개인별로 성적표를 확인해야 개인별 학점이전 절차가 진행됨

 

 

[학점 이전]

1) 학점 이전은 파견기간 종료 후 본교에 복귀한 첫 학기 이내에 완료하여야 합니다졸업 전 마지막 학기에는 중간고사 이전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학점이전 유레카 입력은 파견직후 학기의 개강일부터 입력가능함(: 20-2 파견자는 2131일 입력가능)

2) 학적팀으로 송부한 원본 성적표는 수정이 어려우니 성적표 수령 시 내용 확인을 꼼꼼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학점 이전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수정혹은 추가 인정 등은 받을 수 없습니다.)

3) 학점이전 신청서 : 유레카 성적/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작성

4) 학점이전 신청 시 학적팀 제공 정보 반드시 먼저 확인!

    ☞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 메뉴 참조

    링크http://www.ewha.ac.kr/ewha/bachelor/credit03.do (하단의 입력 매뉴얼 참고)

 

※ 일반대학원생은 성적표 확인 절차 종료 후 학점이전 신청내역을 유레카 입력하지 않고

대학원 국외교환대학 학점이전신청서(포털>게시판>서식모음>학점이전신청서_대학원생 (붙임서식))를 작성하여 학적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성적 학점인정 국외교환대학 업데이트 참조)

1. 전공 및 보충과목으로 인정 가능(소속학과 전공주임교수님 승인사항)
2. 전문대학원 및 타학과 교과목학점교환 교과목을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3. 외국대학에서의 수학이 종료된 후 6개월 이내에 학점이전 절차를 완료해야 함
4. 인정받은 교과목의 성적은 학업성적부 및 성적증명서에 기재되나평균평점 계산에는 포함되지 않음
5. 휴학 중 자비유학은 상대학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며취득학점만 인정하고 본교의 등록학기로 인정하지 않음
6. 재학 중 자비유학은 본교와 상대학교에 모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취득학점 및 등록학기가 인정됨

 

기타 문의사항국제교류팀(ECC B334 / 02-3277-3158~9 / oia@ewh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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