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 414 Views

[국제교류팀]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안내

안녕하세요, 국제교류팀입니다.


해외파견 학생의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을 안내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 대응 조치의 일환으로, 

한시적으로 학점이전 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문의 및 보고서 제출: 국제교류팀 oia@ewha.ac.kr

 

 

본인이 참여한 프로그램에 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확인한 후,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성적확인 및 학점이전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학점이전은 프로그램 종료 후, 한 학기 이내에 완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본 성적표가 영문표기가 아닐 시, 영문번역본을 추가로 준비해서 제출하기 바랍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학생]

l 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 목차 제외)

l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l파견교 평가지

l정보기입 반절지

1) 위 4가지 파일을 국제교류팀 메일로 전송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2) 국제교류팀에서 접수 후, 성적표 사본 이메일로 받음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

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ISEP 프로그램 참가 학생]

l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 목차 제외)

l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l파견교 평가지

l정보기입 반절지

l  각 파일의 제목에 반드시 [ISEP] 명시

 

1) 위 4가지 파일을 국제교류팀 메일로 전송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2) 국제교류팀에서 접수 후, 성적표 사본 이메일로 받음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

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개별 프로그램 참가 학생]

1) 국제교류팀으로 정보기입 반절지(첨부서식) 제출, 이메일로 발송되는 성적표를 확인하고 학점 이전 신청 가능 (보고서 제출 필요 없음)

2)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

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계절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학생]

l국문보고서 : A4사이즈 5장 분량

l영문보고서 : A4사이즈 1장 분량

l파견교 평가지

l정보기입 반절지

 

1) 위 4가지 파일을 국제교류팀 메일로 전송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2) 국제교류팀에서 접수 후, 성적표 사본 이메일로 받음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

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해외연수(단기파견) 장학 프로그램 참가 학생]

l국제교류팀 설문조사

 

1) 국제교류팀으로 정보기입 반절지(첨부서식) 제출, 이메일로 발송되는 성적표를 확인하고 학점 이전 신청 가능 (보고서 제출 필요 없음)

2) 성적표 내용을 즉시 확인 후,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

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알리기

3)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하기(전공과목의 경우, 전공주임교수님께 사전 논의)

 

[유의사항]

1) 서류 작성 인원

Ø국문보고서 : 개인별 또는 최대 3명 공동작성 가능

Ø영문보고서 : 개인별 작성(해당 언어권 언어로 작성 가능)

Ø파견교 평가지 : 개인별 작성

 

2)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       파일이름 : 파견시기_파견대학_성명_국문보고서or영문보고서or평가서

예)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_국문보고서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최이화,박이화_국문보고서

·       파일형식 : MS Word (PDF 또는 HWP 파일 제출 불가)

·       필수 서류가 하나라도 누락되면 접수처리 불가

성적표 사본 발급은 단 한번만 가능하고 이후 추가 발급 불가하며, 본인이 성적표 사본을 분실한 경우, 파견교 측에 추가 발급 요청해야 함

 

3) 3명 공동작성 시 유의사항

·       대표 1인이 ‘국문보고서(공동작성)1부+영문보고서(개인별작성)3부+파견학교평가지(개인별작성)3부’를 취합 

→ 국제교류팀 이메일로 파일 전송

·       공동작성자명을 보고서에 필히 명시할 것

·       대표 1인이 보고서를 제출한 다음, 반드시 개인별로 국제교류팀에 이메일로 문의하여 성적표 확인 필수(성적표는 본인만 수령 가능) 

⇒ 개인별로 성적표를 확인해야 개인별 학점이전 절차가 진행됨

 

[학점 이전]

·      학점 이전은 파견기간 종료 후 본교에 복귀한 첫 학기 이내에 완료하여야 합니다. 단, 졸업 전 마지막 학기에는 중간고사 이전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학적팀으로 송부한 원본 성적표는 수정이 어려우니 성적표 수령 시 내용 확인을 꼼꼼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학점 이전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수정, 혹은 추가 인정 등은 받을 수 없습니다.)

·       학점이전 신청서 : 유레카 『성적/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작성

·       학점이전 신청 시 학적팀 제공 정보 반드시 먼저 확인!

☞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 메뉴 참조

※링크: http://www.ewha.ac.kr/ewha/bachelor/credit03.do

 

      · 일반대학원생은 성적표 확인 절차 종료 학점이전 신청내역을 유레카 입력하지 않고

    대학원 국외교환대학 학점이전신청서(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통합FAQ&서식자료통합서식자료) 작성하여

     학적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 유의사항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성적 > 학점인정 > 국외교환대학 내용 참조)

         1. 전공 및 보충과목으로 인정 가능

         2. 전문대학원 및 타학과 교과목, 학점교환 교과목을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3. 외국대학에서의 수학이 종료된 후 6개월 이내에 학점이전 절차를 완료해야 함
         4. 인정받은 교과목의 성적은 학업성적부 및 성적증명서에 기재되나, 평균평점 계산에는 포함되지 않음
         5. 휴학 중 자비유학은 상대학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며, 취득학점만 인정하고 본교의 등록학기로 인정하지 않음
         6. 재학 중 자비유학은 본교와 상대학교에 모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취득학점 및 등록학기가 인정됨


      · 
전문특수대학원생은 소속대학 행정실에 절차문의

 

※기타 문의사항: 국제교류팀(ECC B334 / 02-3277-3158~9 / oia@ewha.ac.kr)

 

 

Attach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