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1 , 530 Views

[소개] "일일 주한 이탈리아 대사 체험 (Ambassador for a Day)" 지원자 모집

국제교류팀에서는 아래와 같이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행사를 소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이 제3회 "일일 주한 이탈리아 대사 체험(Ambassador for a Day)"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철저한 선별과정을 통해 선발된 여학생에게 고위 외교관의 하루를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UN 2030 아젠다, 특히 여성 인권 강화 및 양성 평등에 관한 5번째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선발된 참가자는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함께 하루를 보내며 한이 고위관료들간 공식 미팅, 이탈리아무역공사가 주관하는 이탈리아 기업인들과의 만남, 이른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이라 불리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부문 전문가와의 토론 및 이탈리아 문화원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되는 각종 문화행사 등 대사관의 모든 일정에 참여할 것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다양한 언론 매체에 보도되고, 대사관 SNS 채널에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 선발 기준 : 본 프로젝트는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하루동안 주어진 역할을 일관성 있게 수행하는데 필요한 학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지원자는 짧은 에세이를 영문으로 제출해야 하며, 이를 통해 영어 능력과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갖추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 학력 : 정치학, 국제협력학, 국제관계학, 경제학, 공공행정학, 디자인, 사회과학을 전공한 학부생 및 석사생

- 에세이 : "Empowering Change : Why Eliminating Violence Against Women Will Contribute to the Wellbeing of Men"을 제목으로 한 에세이 제출 (최대 1,000자, 영어로 작성)

- 영어 능력,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열정과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는 짧은 커버레터(motivation letter). (최대 200자, 영어로 작성) 

- 나이 제 : 18~28세

- 지원 마감 : 2024년 2월 13일 

- 이메일(seoul.stampa@esteri.it)로 제출 바랍니다. 

 

붙 임 : 프로그램 홍보자료 

 


Attach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