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공고 (추가모집)
국제처 국제교류팀에서는 본교와 협정을 맺은 해외 교환대학에 학생을 교환하여 학점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본 추가모집은 21-2학기 파견 교환학생 정기모집 종료 후 영어권, 5개언어권, 기타언어권 잔여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21-2학기 정기모집에서 배정교를 확정한 학생은 본 추가모집에 지원이 불가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단, 현재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해외협정교의 결정에 따라 21-2 교환학생 선발 과정 및 파견에 변경 혹은 취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변동 발생시 본교 홈페이지 및 국제교류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 예정임
[주요 변경사항 안내] | ||||||||||||
국제교류팀에서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본교생들에게 지원 전파견가능학교 목록을 확인하고 충분한 정보 탐색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2021학년도 선발부터 파견가능학교 정보를 선 공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운영합니다. 아울러, 수요가 많은 영어권의 배정절차를 간소화·효율화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 파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가모집과 함께 다양한 파견기회를 제공하는 기타언어권 선발도 실시합니다. 아래에서 2021학년도 선발 주요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가. 파견가능학교 정보: 학교 정보는 별도 링크(안내문 9번 참조)를 통해 공개하며 정기모집 선발 후 잔여석이 있는 학교 정보만 제공됨 나. 추가 모집 실시 1) 정기모집 배정교 확정 이후 잔여석 대상으로 추가 선발을 실시
2) 잔여석 추가모집에는 1학년 1학기를 이수 완료하고 학업성적을 취득한 학부생·대학원생·편입생도 지원 가능함 다. 기타 언어권 선발 1) 5개언어권(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스페인어) 외의 어학능력 소지 학생 (예: 이탈리아어 구사 가능자)에게 해당 언어로 수업을 제공하는 협정교로 교환학생 파견) 2) 지원자격(평균평점 등) 만족시 무시험 전형으로 선발 3) 협정교의 어학요구조건을 만족하는 증빙요건 만족시 파견 절차 진행 라. 파견 후 교환학생 학기 연장 가능(영국·미국·캐나다, ISEP, 특별교환, 대학원생 제외) 마. 절차 간소화: 필기면접시험이 필수인 5개언어권을 제외하고 영어권/기타언어권은 온라인으로 파견 절차 일체를 완료할 수 있도록 대면 면담 미실시 등 절차 간소화·효율화. 단, 추가모집 5개 언어권은 필기면접 시험을 실시하지 않으며 해당 언어 공인어학능력성적표 소지자만 지원 가능함 |
• 전형별 선발 인원
영어권(0명), 중국어권(0명), 프랑스어권(0명), 독일어권(0명), 일본어권(0명), 스페인어권(0명), 기타언어권(0명)
* 파견가능교와 잔여석은 항목9의 파견 가능 대학 리스트 확인 후 지원 바람
• 선발 일정
(아래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사항은 별도 안내 예정)
지원서 및 파견희망교 접수 (온라인) | (1) 지원서 접수(유레카 포털): 2021. 1. 27.(수) 10:00~1. 31.(일) 23:59까지 확정 * 유레카포탈 지원은 해당기간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지원서 수정 및 작성, 인쇄가 불가하니 반드시 유레카포탈 접수 기간에 “저장” 및 “확정” 클릭하여 접수 완료하기 바랍니다. (2) 파견희망교 리스트 제출(구글 링크): 2021. 1. 27.(수) 10:00~1. 31.(일) 23:59까지 (리스트 작성 링크사용)
* ➀유레카 지원서 신청 확정및 ➁파견희망교 리스트 제출이상기 지원 기간 내에 모두 완료된 학생에 한하여 배정 심사함 * 서류심사 중 정보확인을 위하여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
교환대학 배정 및 결과 발표 | * 제출된 파견 희망교 리스트를 기반으로 선발 석차 순으로 일괄 배정 (추가모집은 영어권⇒5개언어권/기타언어권 순서로 배정) * 파견교에서 최종 입학불허된 경우, 파견교에서 명시한 입학허가 기준에(평균평점, 어학능력, 교과목 선 수강 등) 미달하여 입학 불허되었다면 향후 국제교류 프로그램 에 재지원할 수 없음 * 서류심사 중 정보확인을 위하여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
* 배정 결과 발표: 2021. 2. 5.(금)(변동가능) 오후 4시에 유레카에서 확인 (조회방법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Ewha students→공지사항에 게시 예정) | |
* 파견 확정 서약서 제출: 2021. 2. 7.(일) 23:59까지 (유레카 사용, 일정 변동가능) |
• 세부 안내문은 붙임 파일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국제처 국제교류팀 이메일 oia@ewha.ac.kr/ 홈페이지: http://oia.ewha.ac.kr/
02-3277-3158
-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파견보고서:
http://oia.ewha.ac.kr/→ Ewha students → 교환학생 프로그램 → 파견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