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68 게시물 검색 Title Author 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해외에서 수학하고자 하는 본교생을 위한 공지사항입니다. 2020-07-29 이 게시판은 해외에서 수학하고자 하는 본교생을 위한 공지사항입니다.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환 및 방문학생으로 수학하고자 하는 해외대 재학생은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This page is for outbound Ewha students.For international students planning to study abroad at Ewha as exchange or visiting students, please click HERE. [서식안내] 확인서 발급신청서 2020-03-20 안녕하세요 국제처 국제교류팀 입니다. 확인서 발급신청서 서식을 첨부하오니 확인서 발급 요청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국제교류팀 파견 교환학생은 포털 유레카-국제교류프로그램에서 확인서 발급(출력) 가능합니다.-단과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은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포털 유레카에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붙임의 신청서에 자필서명하여 국제교류팀 이메일 oia@ewha.ac.kr 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3277-3158/3159) [국제교류팀]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안내 2020-02-27 [본 내용은 국제교류팀에 성적표가 도착한 학생들에게 안내되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해외파견 학생의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을 안내 드립니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 대응 조치의 일환으로, 한시적으로학점이전 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문의 및보고서 제출: 국제교류팀 oia@ewha.ac.kr 본인이 참여한 프로그램에 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확인한 후, 아래와같은 절차에 따라 성적확인 및 학점이전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은 파견학기 종료 후 한 학기 이내에 이전 완료함을원칙으로 합니다. (휴학 상태에서도 학점이전 신청 가능하므로 파견보고서 제출과유레카 학점이전 신청 진행)단, 졸업 예정자의 경우, 해당 학기 졸업의사확인(1학기 5월 중순, 2학기 11월 중순) 이전까지, 조기졸업신청자의 경우 조기졸업 신청 이전(학기초) 까지 학점이전 절차 를 완료하여야 함 * 전공으로 이전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경우, 전공/학과별로 교환취득학점의 전공 인정에 대한 세부 절차가 다르므로파견 전 확인한 절차및 사전에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학점 이전을 신청해야 합니다. 참여 프로그램별 준비 서류 종류 국제교류팀 파견 개별유학 (사전등록자에 한함) 프로 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ISEP 포함) 계절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연수 (단기파견) 장학 프로그램 (어학/계절) 개별프로그램 (방문/어학/계절) 제출 서류 (1)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 목차 제외) (2)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3) 파견교 평가지 (4) 정보기입 반절지 * ISEP 교환 참여자는 각 파일의 제목에 반드시 [ISEP] 명시 * 파일명에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1)국문보고서 : A4사이즈 5장 분량 (2)영문보고서 : A4사이즈 1장 분량 (3)파견교 평가지 (4)정보기입 반절지 * 파일명에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1) 국제교류팀 설문조사 (보고서 제출 불필요) (2) 정보기입반절지 정보기입반절지 (보고서 제출 불필요) 절차 1) 국제교류팀에서 해당 서류를 email로 제출(oia@ewha.ac.kr) 후, 성적표 사본 email로 수신 2) 학적팀으로 송부한 원본 성적표는 수정이 어려우니 성적표 수령시 내용 확인을 꼼꼼히 해주시기 바랍니다.(교환 학점 이전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수정, 혹은 추가 인정 등은 받을 수 없음) 3) 성적표 내용에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통지 4)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국제교류팀으로 회신 후,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별 절차 확인하여 전공주임교수님과 상담) 5) 원본 성적표가 영문표기가 아닐 시, 영문번역본을 추가로 준비해서 제출(개별안내) * 성적표 사본발급은 단 한번만 가능하고 이후 추가 발급 불가하며, 본인이 성적표 사본을 분실한 경우, 파견교 측에 추가 발급 요청해야 함(성적표 원본 1부는 학적팀으로 전달되며 반환 불가) [보고서작성 유의사항]서류 작성 인원 3명 공동 작성시 유의사항 -국문보고서: 개인별 또는 최대 3명 공동작성 가능 -영문보고서: 개인별 작성 (해당 언어권 언어로 작성 가능) -파견교 평가지: 개인별 작성 -정보기입 반절지: 개인별 작성 (가) 대표 1인이 ‘국문보고서(공동작성)1부+영문보고서(개인별작성)3부+파견학교평가지(개인별작성)3부’를 취합 → 국제교류팀 이메일로 파일 전송 (나) 공동작성자명을 보고서에 필히 명시할 것 (다) 대표 1인이 보고서를 제출한 다음, 반드시 개인별로 국제교류팀에 이메일로 문의하여 성적표 확인 필수(성적표는 본인만 수령가능) ⇒ 개인별로 성적표를 확인해야 개인별 학점이전 절차가 진행됨 *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파일이름 : 파견시기_파견대학_성명_국문보고서 or 영문보고서 or 평가서 예)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_국문보고서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최이화,박이화_국문보고서 -파일형식 : MS Word (PDF 또는 HWP 파일 제출 불가), 반절지는 자필서명하여 jpg나 pdf 제출가능 -필수서류가 하나라도 누락되면 접수처리 불가 * 파견보고서는 국제교류팀 홈페이지-파견보고서에 게시되며 향후 파견될 본교생이 파견학교를 선택하거나 파견준비를 하기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나 학교소개는 검색 내용을 붙이는 대신 개인이 직접 소개하는 내용으로 작성 요망) [학점 이전 신청] 1) 학점 이전은 파견기간 종료 후 한 학기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휴학 상태에서도학점이전 신청 가능하므로 파견보고서 제출과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 진행해야 함). 단, 졸업 예정자의 경우, 해당 학기 졸업의사확인(1학기 5월 중순, 2학기 11월 중순) 이전까지, 조기졸업신청자의 경우 조기졸업 신청 이전(학기초) 까지 학점이전 절차 를 완료하여야 함* 학점이전 유레카 입력은 파견직후 학기의 개강일부터입력가능함(예: 20-2 (가을학기) 파견자는 21년 3월1일부터 입력가능)2) 학점이전 신청: 유레카 『성적/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직접 입력3) 학점이전 신청시 학적팀 제공 정보 반드시 먼저 확인! ☞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 메뉴참고 ※링크: http://www.ewha.ac.kr/ewha/bachelor/credit03.do (하단의입력 매뉴얼 참고)4) 유레카 신청 후 과목별 진행상태를 확인(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고, 확정이 지연되는 경우 사유를 확인하여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야 함(입력이후문의: 학적팀 02-3277-2033) ※ 일반대학원생은 성적표 확인 절차 종료 후 학점이전신청내역을 유레카 입력하지 않고대학원 국외교환대학 학점이전신청서(포털 게시판 서식모음 학점이전신청서_대학원생 (붙임서식))를작성하여 학적팀에 제출해야 합니다.일반대학원 유의사항 참고(일반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성적 학점인정 국외교환대학) ※ 전문특수대학원생은 보고서 제출 완료 후 국제교류팀에서 원본성적표를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전달하며, 소속대학원 행정실에서 학점이전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국제교류팀(ECC B334 / 02-3277-3158~9 / oia@ewha.ac.kr) 게시글 리스트 [소개] Nobel Prize Dialogue Singapore 2022 새글 2022-05-25 싱가포르국립대학에서 아래와 같이 Nobel Prize Dialogue Singapore 2022 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Nobel Prize Dialogue Singapore 2022“The Future We Want Together” The Yong Loo Lin School of Medicine,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is organising the Nobel Prize Dialogue Singapore 2022 in partnership with Nobel Prize Outreach AB (NPO), Sweden and Asian Medical Students’ Association (AMSA) Singapore. We would like to extend a warm invitation to all students and youth (15-35 years old), from any discipline of study and country within the Asia Pacific, to apply to be a participant during the hybrid event, gaining the opportunity to be engaged in discussion with Nobel Prize Laureates on topics under the theme, ‘The Future We Want Together’. Six themed discussions, each comprising 10-12 students and one Nobel Laureate, will be held virtually between June to mid-July 2022. The themes are: Education, Climate Change, Health, Happiness, Economic well-being, and Digital well-being. From these sessions, a total of 12 students will be selected to be part of the discussions held in-person with Nobel Prize Laureates and global thought leaders on Tuesday, 13 September 2022 at the Stamford Ballroom, Raffles City Convention Centre, Singapore. Of the 12 students, those from overseas will each receive a travel grant of SGD 1000 to attend the event. The remaining participants from the virtual sessions may be invited to be part of the audience in Singapore. All discussions will be held in English, with no translation services. We emphasise the importance of inclusion and having a diversity of views, and encourage all students who are passionate about the above themes and driven to create positive change to apply, regardless of their level of experience. The application form can be found at tinyurl.com/npdsingapore2022. The deadline is 29 May 2022, 2359 GMT+8. More about the event The Nobel Prize Dialogues are conversation-focused, one-day meetings that seek to deepen the dialogue between the research community and the rest of society on topics of global concern. Each meeting brings together a mix of Nobel Laureates and local and international experts. This Nobel Prize Dialogue Singapore will provide a rare opportunity to bridge the gap between generations, through conversations with global thought leaders to explore how to avoid the mistakes of the past and how best to promote humanity’s well-being in the future. To-date, the following Nobel Laureates have confirmed their participation: Paul Romer (Economics 2018), May-Britt Moser (Medicine 2014), Steven Chu (Physics 1997), and Angus Deaton (Economics 2015), with more laureates signing on in the coming weeks. The Dialogue will comprise six broad areas, in the context of ongoing global crises: Education, Climate Change, Health, Happiness as well as Economic and Digital wellbeing. We believe these are areas that young people are concerned about and we want this unique event to provide opportunities for them to engage with some of the world's foremost thinkers. In addition, the opening session will explore conflict prevention, management and resolution (War and Peace - A Recurring Cycle), as well as the exploration and colonisation of space (Outer Space - The Next Frontier), where participants will question 'if humanity is doomed to repeat the mistakes of the past?' Please visit our event webpage at www.nobelprize.org/the-future-we-want-togetherfor more information. Further queries may be directed to dialogue_outreach@amsasingapore.org. [국제교류팀] 2022 KF 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 지원자 접수 새글 2022-05-24 한국국제교류재단(The Korea Foundation, KF)은 외교부 산하공공외교 전문기관으로 1991년 설립 이래 대한민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인식 제고 및 한국과 세계각국 간 우호친선 증진을 위해 학술, 인사, 문화예술 등다양한 분야에서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학업 열의 및 국제 활동 잠재력이 뛰어나지만 장기간 해외 거주 유학 경험이 없는 우리 청년을 대상으로글로벌 진출 역량을 함양하고 세계시민(Global Citizen)으로 도약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F 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 참가생을 모집하고있으니 붙임 자료를 참고하시고,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국제교류팀으로 관련서류 일체를 제출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국제교류팀 마감일: 5월30일(월) 낮12시까지 제출서류 모두 구비완료하여 국제교류팀 이메일(oia@ewha.ac.kr)로제출- 지원서(한글파일 및 PDF 로 제출)에는 (전자)서명 기재- 지원서류 미비시 추천대상에서 제외함,단, 추천서는 추천교수님이 국제교류팀으로 직접 전송 필요(추천서에서명 포함되어야 함, PDF 추천서도 접수가능)- 최대 3명 추천가능하며, 지원자가 3명을 초과하는 경우 해외경험이적은 학생 1인, 사회적배려대상자 2인으로 추천하며, 각 기준별로 지원자가 많을 경우 해외경험이 적은순서대로 추천- 본 프로그램은 22년 8월-12월까지 여러 번의 해외방문(기간미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학업과의 병행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지원할 것- 신청서 접수 문의처: 국제교류팀oia@ewha.ac.kr - 프로그램 문의처: 한국국제교류재단(KF) 글로벌센터사업부 (gcacademy@kf.or.kr) [소개] 호주빅토리아주정부 북아시아대표부 포럼행사 안내(Faculty-Only) 새글 2022-05-16 안녕하세요, 국제교류팀입니다. 주빅토리아주정부 북아시아대표부에서 리서치 및 혁신포럼(Victoria-North Asia Research Innovation Forum)을 개최한다고 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가. 일 시: 2022. 5. 19.(목) 13:00-15:30나. 참가대상: 에너지공학관련 학과(부) 및 재생에너지관련 연구기관의 교수진 및 연구자, 각 대학교 국제처 국제협력 및 협정 업무 담당자다. 방 식: 화상회의(Zoom), 영, 한, 일 동시통역 제공라. 참가신청: 행사 포스터 내 링크 클릭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호주빅토리아주정부 한국대표부의 교육상무관 정선영 (betty.chung@global.vic.gov.au) [기간연장][국제교류팀] 2022학년도 여름계절 교환학생 선발 공고 새글 2022-05-12 2022학년도 여름계절 교환학생 선발 공고 국제교류팀은 본교와 협정이 체결된 해외 교환대학에 파견될 2022학년도 여름계절 교환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많은 학생들의 지원과 관심을 바랍니다. 1. 선발개요 가. 선발언어권 및 인원 : 영어권(총 6명) 나. 지원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09:00 ~ 5월 22일(일) 23:59 다. 파견정보 : 2022학년도 여름계절 파견국가파견대학선발인원네덜란드Utrecht University6명*자세한 사항은 파견교 수강 리스트 홈페이지 참조 https://utrechtsummerschool.nl*과목별로 지원 마감기간(홈페이지 개별 과목 클릭)이 다르므로, 파견 확정시 서둘러 지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2. 지원자격 • 해외 수학을 통한 학점이전을 목적으로 본교에서 최소 한 학기 이상 이수하고, 학점취득이 목표인 학부생 (2022-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지원불가, 2022-1학기에 8학기 이수 중인 학생 지원 불가) • 2022학년도 1학기 휴학생도 신청 가능(최대 학점이전 가능 학점: 휴학생-3학점/재학생-6학점)• 본 프로그램 참여 시, 본교 계절학기 동시 수강 불가함• 총 평균평점 3.0/4.3 이상인 자 • 공인영어성적 TOEFL(IBT) 72점 이상/IELTS 6.0점 이상인 자(2020년 7월 1일 이후 응시한 성적만 가능)• 참여 희망 프로그램에서 요구되는 공인영어성적 소지자(사전확인 필수) • 파견교의 성적기준과 공인영어성적 점수 요건을 만족하는 자• 학칙에 의거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학사경고는 해당되지 않음)•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제처와 파견교가 지정하는 요건을 갖춘 자 3. 선발절차 및 일정 선발공고‣지원서 접수‣서류 전형‣합격자 발표/최종 확정(배정 동의)‣파견교지원‣여름 교환학기 수강‣성적표 도착 이후 학점이전 ※ 세부 내용은 반드시 첨부파일(2022학년도 여름계절 교환학생 선발 모집 공고)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문의: 국제처 국제교류팀 oia@ewha.ac.kr [소개] 슈워츠먼 스칼러(Schwarzman Scholars) 장학 프로그램 소개 2022-05-06 안녕하세요 국제교류팀입니다. 중국 명문 칭화 대학(清华大学/Tsinghua University)의 장학 석사과정인 슈워츠먼 스칼러(SchwarzmanScholars) 프로그램 설명회 및 웨비나 등의 일정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아래- --------------------------------------------------------------------------------------------------------------------------------------------------------------------------------- This season we are excited tooffer a variety of virtual outreach sessions. These include Featured Spotlights ontopics like CraftingYour Leadership Narrative for the application (May 17), a ModelLeadership Panel showcasing mentors and mentees (June 14), and a monthly ReunionSeries where a group of alumni reconnect to share updates on where they arenow. We are also holding regular ApplicationWalkthroughs to offer advice and answer questions about the application. To see the full listing of our upcomingsessions, feel free to peruse our events page.We’ll continue to add new sessions and topics, so stay tuned!05/10/2022 5:00 PM Eastern TimeSchwarzman Scholars U.S./Global Admissions Info Session 05/17/2022 2:00 PM Eastern TimeChaos to Concept: Crafting Your Leadership Narrative 05/25/2022 1:00 PM Eastern TimeReunion Series: Class of 2018 Info Sessions (schwarzmanscholars.org)Application deadlines for the selection ofthe 8th Cohort of Schwarzman Scholars (Class of 2023-2024)China Applicationcloses on May 20, 11:59pm China Standard TimeU.S./GlobalApplication closes on Sept 20, 11:59pm Eastern Standard Time ---------------------------------------------------------------------------------------------------------------------------------------------------------------------------------장학금 지원 자격 및 지원 절차 안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pplication Instructions - Schwarzman Scholars 문의: 국제처 국제교류팀 (☎ 02-3277-4626) [국제처 국제교류팀] 2023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공고(정기모집) 2022-05-04 국제처 국제교류팀2023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공고(정기모집) 국제처 국제교류팀에서는 본교와 협정을 맺은 해외 교환대학에 학생을 교환하여 학점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해외협정교의 결정에 따라 23-1 교환학생 선발 절차 및 파견에 변경 혹은 취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변동 발생시 별도 공지함- 코로나19로 인하여 한시적으로 적용하였던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인한 파견포기시 재지원 허용’ 조치는 금번 선발부터 미적용하며, 이번 2023-1학기 파견학생부터, 배정교 확정 동 의 후 파견포기시 향후 국제교류팀 교환프로그램(계절교환 포함)에 재지원 불가함- 기타언어권(영어권 및 5개언어권 이외 언어구사자 대상)은 지원자가 없어 폐지함 1. 모집 분야: 2023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한 학기 또는 1년 파견) 2. 선발언어권 영어권, 중국어권, 프랑스어권, 독일어권, 일본어권, 스페인어권 (학교/언어권별 파견가능교와 인원정보는 항목9의 파견 가능 대학 리스트(언어권) 확인) * 공고 내 리스트는 7월초까지 계속 업데이트 예정(파견학교 증가) 3. 선발 일정(아래 일정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사항은 별도 안내 예정) 지원서 접수(온라인)지원서 접수: 2022. 5. 25.(수) 10:00 ~ 6. 6.(월) 23:59까지 확정 * 유레카포탈 지원은 해당기간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지원서 수정 및 작성, 인쇄가 불가하니 반드시 유레카포탈 접수 기간에 “저장” 및 “확정” 클릭하여 접수 완료하여야 함* 지원비 가상계좌 납부: 2022. 6. 8.(수) ~ 6. 9.(목) (※5개언어권: 2만원 /영어권 지원비 없음, 가상계좌는 개별 이메일로 안내)* 서류심사 중 정보확인을 위하여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드릴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응답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5개언어권필기 및 면접 전형중국어권, 프랑스어권, 독일어권, 일본어권, 스페인어권 필기 및 면접:2022. 6. 22.(수)(개별 장소 및 상세일정 안내 추후 공지)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가능* 영어권 지원자는 TOEFL-IBT 또는 IELTS-Academics 성적으로 대체(기관토플 미인정)* 5개언어권 지원자가 해당 언어의 공인어학성적표를 제출시, 가산점 부여(1점)배정 대상자 발표2022. 6. 29.(수) 예정 오후 4시에 유레카에서 확인(조회방법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Ewha students→공지사항에 게시 및 Email 예정)교환대학 배정 및 결과 발표파견 희망교 리스트 제출: 2022. 7. 6.(수) 23:59까지* 제출된 파견 희망교 리스트를 기반으로 선발 석차 순으로 일괄 배정(단, 5개언어권 배정 대상자의 경우 해당 수학 언어권 학교 우선 배정)* 파견교에서 최종 입학불허된 경우, 파견교에서 명시한 입학허가 기준에(평균평점, 어학능력, 교과목 선 수강 등) 부족하여 입학 불허되었다면 향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재지원 불가* 배정 결과 발표: 2022. 7. 13.(수) 예정 오후 4시에 유레카에서 확인 (조회방법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Ewha students→공지사항에 게시 및 Email 예정)* 파견 확정 서약서 제출: (예정) 2022. 7. 17(일) 23:59까지(유레카 이용)잔여석 추가모집 공고2022. 7월 말 예정(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사항)* 정기모집 파견교 미배정자/배정포기자/본교 1학기 이수자를 포함한 신규 지원자 지원 가능, 향후 절차·일정·잔여석 정보 안내는 추가모집 공고 참조 단, 추가모집 절차는 정기모집보다 절차를 간소화하여 운영* 5개 언어권은 필기면접 시험을 실시하지 않으며 해당 언어 공인어학능력성적표 소지 자만 지원 가능(프랑스어권, 독일어권, 스페인어권: B1이상/ 일본어권: N3이상/ 중국어권: HSK3이상) * 세부 내용은 첨부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국제처 국제교류팀 이메일 oia@ewha.ac.kr / 홈페이지: http://oia.ewha.ac.kr/ 02-3277-3158, 3159 -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파견보고서: http://oia.ewha.ac.kr/ → Ewha students → 교환학생 프로그램 → 파견보고서 -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 자료(동영상) 붙임: 1. 2023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공고(공지용)2. 23-1 선발_이화여자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IELTS 성적변환기준표 [소개] United Board(UB) Adaptive Design for Learning(ADL) 프로그램 안내(Faculty-Only) 2022-05-04 United Board(UB) for Christian Higher Educationin Asia에서 Adaptive Design forLearning(ADL) 프로그램 관련 안내를 보내와 소개해드리니 관심있는 교수님들께서는 공지 참고하여 지원 부탁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고문과 별첨 자료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SHAPE \* MERGEFORMAT ■ 프로그램 기간: 2022년 7월 4일~9월 30일 ■ 프로그램 구성(자세한 사항은 붙임 1 참고)Modules Learning Outcomes Module 1: (Est. learning time: 8 hours) APPLYING ADAPTIVE DESIGN PRINCIPLES 1. Understand the 5 principles of Adaptive Design for Learning. 2. Evaluate current practices through the lens of the 5 principles of Adaptive Design for Learning. Module 2: (Est. learning time: 8 hours) PLANNING COMPETENCE-BASED MODULES 1. Define your course learning outcomes in terms of Competences. 2. Plan competence-based modules. Module 3: (Est. learning time: 8 hours) DESIGNING ASSESSMENTS FOR ALIGNMENT 1. Construct effective online assessments that provide valid evidence of student progress. 2. Plan formative assessments to offer helpful feedback. 3. Create effective rubrics for the evaluation of learning. Module 4: (Est. learning time: 8 hours) DESIGNING CONTENT FOR ENGAGEMENT 1. Evaluate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learning resources. 2. Curate and create engaging digital learning materials to present content. Module 5: (Est. learning time: 8 hours) DESIGNING FOR ACTIVE INTERACTIVE LEARNING 1. Apply appropriate design strategies suited to your learning outcomes. 2. Create engaging digital experiences that provide opportunities for active and Module 6: (Est. learning time: 8 hours) DESIGNING CONTENT FOR ADAPTABILITY 1. Strengthen the adaptability of your course. 2. Consider the 3 Rs for online class management. 3. Evaluate your course design using the ADL Design Rubric. ■ 지원자격① United Board 회원교에 소속된50세 이하의 전일제 교원 ② 소속기관에서 2년 이상의 강의 경험이 있는 교원(온라인 강의 경험 포함) ③ 영어 능통자④ hybrid/hyflex/blendflex 교수법 및 관련 강의를계획하고 관련 내용을 배우고자 하는 교원 ■ 지원절차 및 제출서류제출 서류 제출 방법 1 국제처 지원서(영문) 지원자가 영문 작성하여 국제처로 이메일 제출 2 소속기관장 추천서(Endorsment) *기관별 최대 3명 추천 가능 제출한 국제처 지원서를 바탕으로 국제처 내부 심사 후 3명 선발 후 국제처에서 추천서 작성 3 온라인 지원서(첨부된 양식 및 아래 링크 확인) https://forms.gle/A5LEDFxeTAQRMb9y8 5월31일(화)까지 지원자가 구글폼에 직접 제출 (추천서는 국제처에서 선발자에 한하여 전달 예정) ■ 교내 및 UB 제출 기한 2022. 5. 20. (금) 국제처 지원서 작성 후 국제처에 이메일 제출 2022. 5. 27.(금) 기관장 추천서(Nomination) 전달 2022. 5. 31.(화) 지원자 지원서 제출 마감 5월 중 지원서 검토 및 인터뷰 6월 말 최종 선발 결과 발표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프로그램 안내문과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붙임 3을 작성하여 5월 20일(금)까지 국제교류팀(partnership@ewha.ac.kr)으로 제출해주시기바랍니다. ■ 문의 -United Board 프로그램 담당자: Ms. Connie Cheung, Program Assistant (ccheung@unitedboard.org)/Dr. Hope Antone, Director of Faculty Development(hantone@unitedboard.org) -국제교류팀 partnership@ewha.ac.kr 02-3277-4626[붙임]붙임 1. United Board Fellows Program 안내문붙임 2. United Board 지원서 양식붙임 3. United Board ADL_국제처 지원서 전국 대학원생 대상 OSCE-UNODA 주관 군축 연수 프로그램 안내 2022-04-26 외교부에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안내공문을 수신하여 안내드리니, 관심있는 대학원생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대학원생 대상 OSCE-UNODA 주관 군축 연수 프로그램 안내 유럽안보협력기구(OSCE)측은 유엔군축실(UNODA)과 공동 주관으로 회원국 및 파트너국 대상 군축 연수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추진할 예정임을 알려왔습니다. ㅇ 프로그램 : 2022 OSCE-UNODA Scholarship for Peace and Security : Training on Arms Control and Disarmament ㅇ 일정 : 5.23.(월)부터 8주간 온라인 교육 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1주간 대면 교육*(2022년 가을 예정) 실시 * 온라인 교육 참석자 중 50여명의 여성 참석자를 선정하여 별도 대면 교육 실시 예정 ㅇ 참석대상 : 22~32세 OSCE 회원국 또는 파트너국 국적자로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 한국은 OSCE 협력동반자국으로서, 한국 국적 소지시 신청 가능 ㅇ 참석인원 : 150명 3. 상기 프로그램은 국제 주요 이슈인 군축·비확산에 대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OSCE 회원국 및 파트너국 국적 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이에 따라 동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ㅇ 프로그램 안내 : osce.org/forum-for-security-cooperation/514807 ㅇ 신청기한 : 2022.5.3.(화)까지 온라인 신청. 끝 [국제교류팀] 22-1학기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 동영상 제공 안내 2022-04-25 국제교류팀에서는 22-1학기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를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본교생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방법, 선발절차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교환프로그램 외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학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링크: https://core.ewha.ac.kr/publicview/1802157520?vmode=f (로그인 없이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Chrome 브라우저권장 아울러 23-1 파견교환학생 프로그램 선발공고는 5월 초 본교 홈페이지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학생의 많은 이용과 지원 바랍니다. 문의:02-3277-3158, 3159 / oia@ewha.ac.kr [국제교류팀] 2022학년도 여름 계절하기 해외연수(단기파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2-04-18 국제교류팀에서 2022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해외연수(단기파견)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여름방학 동안 해외에서의 학업 후, 22-2학기 정규등록 및 학점이전 신청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모집개요 1) 프로그램 종류 : 계절학기(약 3주-4주) 2) 모집일정 : 2022년 4월 19일(화) 09:00 ~ 4월 24일(일) 23:59까지 ※ 세부내용 하단의 절차 참고 3) 2022학년도 참여 여름 계절학기 프로그램 (각 프로그램별 10명 내외 선발함. 신청인원에 따라 학교별 배분 조정 가능) No.국가파견대학1영국University of Exeter2독일Free University of Berlin3프랑스Lille Catholic University4스페인Autonomous University of Barcelona5미국UC Berkeley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것 파견교 프로그램 안내 (구글 시트) 2. 지원자격 • 본교에서 최소 1학기 이상 이수했고, 학점취득이 목표인 학부생 (2022-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2022-1학기에 8학기 이수 중인 학생 지원 불가) • 2022-2학기(장학금 지급학기) 본교 학부 정규등록 예정자 (※ 22-2학기 휴학예정자, 학점등록생 제외) • 총 평균평점 3.0/4.3 이상인 자 • 참여 희망 프로그램에서 요구되는 공인영어성적 소지자(사전확인 필수) ※ 파견시점으로부터 2년 이내만 유효함(2020년 7월 1일 이후 응시한 성적만 가능, 단 해당교 요청이 있는 경 우에만 제출) • 학칙에 의거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학사경고는 해당되지 않음)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해외연수(단기파견) 장학금 수혜조건에 부합하는 자 • 국제처와 파견대학이 지정하는 요건을 갖춘 자 • 모집 인원 초과시 총평균평점순으로 선발함 3. 여름계절 학점이전: 이전 가능 최대학점은 22-1 재학생의 경우 6학점, 휴학생의 경우 3학점 본 프로그램 참가시, 본교 계절학기 수강 불가 4. 장학금 수혜조건 • 장학금 종류 : 해외연수(단기파견) 장학금 • 지급액 : 200만원◀학점이전신청이 완료 확인 후, 2022-2학기 중 지급 예정 ※ 장학금 지급액은 해외 방문 수학(현지 수업 참여)를 기준으로 함 • 장학금 수혜 대상자 : 프로그램 참여 후, 장학금 지급학기(22-2학기)에 (1), (2), (3), (4)를 모두 충족한 학생 ⑴ 22-2 정규등록하고 ⑵ 학점이전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⑶ 장학금 수혜조건 충족 및 ⑷ 장학금 중복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학생 (2022-2학기 휴학생은 장학금 수혜 불가) • 장학금 지급 기준: 장학금 지급학기 정규등록 및 직전학기 성적 평균평점2.0 이상을 만족하는 자 • 장학금 중복 제한 관련타 장학금과의 중복/초과 수혜 가능여부 및 중복수혜 불가한 장학금(해외연수/교환학생 장학금 중복조건)과의 확인 필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공고 안내 파일 참조 6. 유의사항 • 선발된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는 개별적으로 파견교 지원절차를 마쳐야 하며, 최종 입학결정은 해당교에서 함 • 본 프로그램 참가시, 본교 계절학기 수강 불가 • 프로그램 종료 후, 반드시 1과목 이상 학점이전 필수 ※ 학점이전 미완료자 및 수강한 전과목 Fail한 자, 22-2학기 휴학생, 학점등록생, 장학금 수혜조건 미충족자는 장학금 수혜명단에서 제외됨 • 장학금 지급학기(22-2학기) 기준, 정규등록 상태이며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2.0 이상이어야 함 • 해외대학 이수학점 이전신청 관련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부분 필독 ※ 해외대학 취득학점 전공이전희망시, 전공/학과별로 교환취득학점 전공 인정에 대한 세부 절차가 다르므로 파견 전에해당 학과 홈페이지 혹은 학과 사무실 등을 통해 반드시 절차 확인하여 진행하여야 함. • 2022-2학기 8학기인 자는 학점이전 관련 졸업 및 수료 요건 반드시 사전 확인 • 타 장학금과의 중복/초과 수혜 가능여부 혹은 중복수혜 불가한 장학금(해외연수/교환학생 장학금 중복조건)과의 확인 필수 • 상기 지원자격 및 장학금 수혜조건 필독 후 참가 신청할 것 • 프로그램 참가자로 선발되었으나 중도 포기할 경우, 추후 국제교류팀 프로그램 지원 및 참가에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음 •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파견국가의 정책에 따라 입국이 금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파견이 취 소될 수 있음 7. 문의 국제교류팀 oia@ewha.ac.kr ☏02-3277-3351 - 기타 자세한 안내 사항(지원 절차 및 방법 등)은 첨부된 공고 파일에 기재되어 있으니, 공고 파일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 숙지하시어 여름 계절학기 파견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11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페이지 다음 끝